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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eat Humanism을 실천하는 사람들

장애인식개선교육의 필요성

장애인식개선교육의 필요성

1) 유아 시기의 태도 및 인식의 정착을 위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유아는 3~4세경부터 다른 사람과 자신을 구별할 수 있어 이 때 태도가 형성되기 시작하며 경험을 통한 학습이 시작됩니다.
자기와 다른 사람에 대한 유아의 지각은 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주어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게 되며 또한 유아들의 사회적인 고정관념과 편견은 유아의 자아개념과 타인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에 복지관에서는 유아의 부정적인 태도 및 인식이 정착되기 전인 유아 시기부터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하여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고 보다 장애인을 이해하고 서로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합니다.

2) 사회통합을 위한 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인 복지를 실천하는 궁극적 목적은 장애인들의 자활 기반을 조성하고 사회참여기회 확대, 사회로부터 겪는 편견, 소외, 차별 등의 제도적 장벽과 물리적 장벽을 없앨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복지관에서는 장애인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인식개선에 대해 노력하고 있지만 진정한 장애인 복지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비장애인의 인식 변화도 필수적인 요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