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문의
가족통합지원팀: 031-895-3230~3234
상담사례관리사업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접수면접 및 사회진단 | 복지관 첫 방문자 | 정확한 욕구파악 및 종합적 진단을 통한 복지 정보제공 및 사례개입 방향 설정 |
치료재활진단 | 치료를 희망하는 장애인 | 치료개입 및 방향 설정을 위한 초기 진단 |
기능강화지원사업 - 개별치료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로봇보행재활 | 복지관치료대기자 | 뇌병변·지체장애인의 로봇재활을 통한 보행능력 향상 |
운동치료Ⅰ·Ⅱ | 운동기능 회복 및 관절의 변형 및 구축예방, 신경근 촉진을 통한 보행능력 향상 | |
작업치료 | 신체적 기능 및 감각운동 기능 향상을 중심으로 대소근육 운동기능 향상 | |
수중재활운동 | 근력 강화, 심폐능력 향상 등을 통한 운동 기능 균형적 향상 | |
언어치료Ⅰ·Ⅱ | 어휘, 조음, 화용능력 등의 향상을 통한 의사소통 및 언어능력 향상 | |
인지학습치료 | 언어훈련, 기초학습, 조작활동, 시지각 활동등을 통한 인지능력 향상 | |
놀이치료 | 다양한 놀이활동의 상호작용, 심리적 안정화 등을 통한 심리‧정서 긍정적 성장 | |
음악치료 | 다양한 음악적활동의 상호작용, 심리적 안정화 등을 통한 심리‧정서 긍정적 성장 |
기능강화지원사업 - I Be School (개별치료)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미술치료1~8 | 학령기 | 개별 미술치료를 통한 심리적 안정감 강화 |
언어-인지치료1~12 | 개별 언어-인지치료를 통한 언어-인지능력 통합적 발달 | |
디지털인지치료1~8 | 개별 디지털인지치료를 통한 인지능력 통합적 발달 | |
학교체육1~12 | 개별 학교체육 교육을 통한 운동능력 및 신체적 사용능력 강화 |
기능강화지원사업 - I Be School (그룹치료교육)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단짝 | 학령기초등저 | 짝 언어치료를 통한 화용능력 및 통합적 언어능력 성장 지원 |
투고 | 짝 인지치료-3D 공예 활동을 통한 인지영역 및 창의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특공대 | 언어치료-특수체육 활동을 통한 화용능력 및 신체활용 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특수체육 | 특수체육 활동을 통한 유희감 형성 및 신체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뮤직아트 | 음악치료-통합공예 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강화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뮤직TOUCH | 학령기초등고 | 음악치료-인지치료 활동을 통한 인지능력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언어오락실 | 언어치료-놀이치료 활동을 통한 화용능력 및 사회적기술 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스.스.로.1,2 | 독서-공예 활동을 통한 어휘 및 구문이해력과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요리1,2 | 요리활동을 통한 협응력 향상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스터디JUMP | 학령기중고등 | 인지치료 활동을 통한 인지영역의 통합적 성장 지원 |
씽투게더 | 전산화인지-음악치료 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강화 및 사회적 기술 통합적 성장 지원 | |
ADL | 자조훈련-요리 활동을 통한 일상생활 및 사회적 기술 통합적 성장지원 | |
아하(아쿠아하이틴) | 수중재활운동 활동을 통한 신체능력 향상 및 운동기능 통합적 성장지원 |
기능강화지원사업 - I Be School (방과 후 교실)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발레1~3 | 학령기초등 | 동화발레 활동을 통한 동작성모방 및 신체 능력 성장 지원 |
아쿠아플레이1~4 | 수중재활운동, 아쿠아클라이밍 활동을 통한 신체 능력 및 집중력 강화 지원 | |
체육1~2 | 학령기, 성인 | 체육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 및 운동능력 강화 지원 |
로봇코딩 | 학령기중고등 | 블록로봇 조립 및 코딩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및 사고능력 강화 지원 |
기능강화지원사업 - I Be School (재능교실)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기타교실1~6 | 학령기초등저 | 기타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피아노교실1~16 | 피아노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
드럼교실1~20 | 학령기초등고 | 드럼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화가반1~3 | 그리기 교육을 통한 미술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장애인가족지원사업 - I Be School (부모교실)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부모교육1~4 | 보호자 | 다양한 활동 교육을 통한 양육 스트레스 완화 및 부모관계 형성 지원 |
의료연계서비스
프로그램명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의료연계서비스 | 이용고객 누구나 | 진료실운영, 무료건강검진, 한방진료, 치과검진 및 교육, 안과진료, 치매검사, 결핵검진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 실시 |
방문간호 | 재가장애인 | 의료서비스가 취약한 재가장애인의 방문간호를 통한 건강관리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