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소식
2019 GC녹십자와 함께하는 ‘희망나눔 김장김치’
페이지 정보
- 김민정
- 19-11-04 10:25
- 3,807회
- 0건
본문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이 위치해 있는 기흥구에는 매해 겨울 초입 기분좋은 행사가 있습니다.
바로 김장나눔 릴레이입니다. 11월 2일 토요일에 진행된 '희망나눔 김장김치'행사는 Gc녹십자가 후원하고 용인시 기흥장애인복지관이 주최하여 올해 3년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GC녹십자 11개 가족사의 임직원과 가족봉사단 총 82명이 모였으며 이날 함께 담은 김치는 총 1,000kg으로 기흥구에 있는 약 140명의 저소득 장애인가정에 김치를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행사에 후원 및 자원봉사로 참여한 GC녹십자는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공헌 기업으로 김장김치 사업 이외에도 2016년 부터 용인시 기흥장애인복지관과의 장애아동 결연후원사업,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위기가정지원사업 등의 다양한 후원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른 새벽부터 꽤 쌀쌀한 날이었음에도 여러 개의 천막아래 모인 GC녹십자 임직원과 가족 봉사단 82명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합니다.
푸르른 배추잎이 예쁜 빨간색으로 물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오랜만에 정겨운 마을 잔치에 온 것 같습니다.
오늘 김치를 받으시는 어르신들도 이렇게 많은 봉사단 분들이 응원하고 있다는 걸 아신다면 겨울철 반찬을 지원받는 것 이상의 위로를 받으실 것 같습니다.
이날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는 학부모- 학생으로 구성된 행복마을지킴이 봉사단이 용인시 기흥구 내 저소득 노인 및 장애인140가정에 배송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고, 당일 행사 진행을 위해 희망나눔 봉사단 분들도 함께 참여해주셨습니다.
김장을 시작으로 이제 겨울이 시작되려고 합니다. 올해만큼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로 많은 분들을 안아드릴 수 있길 바랍니다.
지역복지팀 김민정 사회복지사 031-895-3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