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인식개선교육에 꾸준히 참여가 증가되고 있으나 성인에 비해 유아·초등학생(저학년) 대상으로 한
장애인식개선교육 교육교재가 부족하여 현 교육교재로는 긍정적인 인식 개선 효과를 보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대상에 맞는 체계적 교육 방법 및 커리큘럼을 제작
유아를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 개발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2017년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독자적인 4가지 장애유형별 아트토이 장애캐릭터를 개발(아트토이-완제품이 아닌 개성에 따라 색상, 패턴 등을 활용하여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 할 수
있는 장난감)
1회성 교육이 아닌 인지 · 경험 · 수용 단계를 포함한 3회기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