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청소년
기능강화지원 사업 - I Be School(개별치료)
프로그램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미술치료1~8 | 학령기 | 개별 미술치료를 통한 심리적 안정감 강화 |
언어-인지치료1~12 | 개별 언어-인지치료를 통한 언어-인지능력 통합적 발달 | |
디지털인지치료1~8 | 개별 디지털인지치료를 통한 인지능력 통합적 발달 | |
학교체육1~12 | 개별 학교체육 교육을 통한 운동능력 및 신체적 사용능력 강화 |
기능강화지원 사업 - I Be School (그룹치료교육)
프로그램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단짝 | 학령기초등저 | 짝 언어치료를 통한 화용능력 및 통합적 언어능력 성장 지원 |
투고 | 짝 인지치료-3D 공예 활동을 통한 인지영역 및 창의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특공대 | 언어치료-특수체육 활동을 통한 화용능력 및 신체활용 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특수체육 | 특수체육 활동을 통한 유희감 형성 및 신체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뮤직아트 | 음악치료-통합공예 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강화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뮤직TOUCH | 학령기초중고 | 음악치료-인지치료 활동을 통한 인지능력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언어오락실 | 언어치료-놀이치료 활동을 통한 화용능력 및 사회적기술 능력 통합적 성장 지원 | |
스.스.로.1,2 | 독서-공예 활동을 통한 어휘 및 구문이해력과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요리1,2 | 요리활동을 통한 협응력 향상 및 사회성 통합적 성장 지원 | |
스터디JUMP | 학령기중고등 | 인지치료 활동을 통한 인지영역의 통합적 성장 지원 |
씽투게더 | 전산화인지-음악치료 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강화 및 사회적 기술 통합적 성장 지원 | |
ADL | 자조훈련-요리 활동을 통한 일상생활 및 사회적 기술 통합적 성장지원 | |
아하(아쿠아하이틴) | 수중재활운동 활동을 통한 신체능력 향상 및 운동기능 통합적 성장지원 |
기능강화지원 사업 - I Be School (방과 후 교실)
프로그램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발레1~3 | 학령기초등 | 동화발레 활동을 통한 동작성모방 및 신체 능력 성장 지원 |
아쿠아플레이1~4 | 수중재활운동, 아쿠아클라이밍 활동을 통한 신체 능력 및 집중력 강화 지원 | |
체육1~2 | 학령기, 성인 | 체육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완화 및 운동능력 강화 지원 |
로봇코딩 | 학령기중고등 | 블록로봇 조립 및 코딩활동을 통한 주의집중력 및 사고능력 강화 지원 |
기능강화지원 사업 - I Be School (재능교실)
프로그램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기타교실1~6 | 학령기초등저 | 기타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피아노교실1~16 | 피아노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
드럼교실1~20 | 학령기초등고 | 드럼연주 교육을 통한 음악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화가반1~3 | 그리기 교육을 통한 미술적 역량강화 및 자존감 향상 지원 |
직업적응훈련사업
프로그램 | 이용대상 | 사업내용 |
---|---|---|
전환기교육 | 전환기 학생 (특수교육대상자) |
용인시 내 전환기의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성인기로 진입 전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직무별 체험활동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