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Great Humanism을 실천하는 사람들

이용자인권보장 및 고충처리

“고객의 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이용고객분들의 고충사항을 해결하기 위하여 고충처리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순서 이미지
1. 고충처리 위원회 운영 ↓
2. 고충처리 위원회 접수 ↓
3. 고충처리위원회 회의 실시 ↓
4. 고충처리 결과 개별안내 및 공지문 게시

접수 방법

고객소리함과 인권진정함은 복지관 1층 로비, 2층 복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에 직접 내방할 시에는 복지관 3층 사회통합지원팀 팀장(031-895-3240)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욕구 파악 및 합리적 개선을 위한 노력

영역별로 이용자 모니터위원을 선출하여 모니터링 위원회를 운영(분기별 1회 실시)
이용자 욕구조사 실시(연 1회)
이용자 전체 간담회

이용자 인권보장을 위한 노력

이용자 대상 인권교육 실시(연 1회)
이용자의 자기 권리 주장 프로그램 운영
직원 대상 인권교육 실시(연 1회)

이용자 자치활동 보장을 위한 노력

이용자 동아리 운영 및 활성화
이용자 휴게실 운영(복지관 1층)